이주민의 미디어센터, 이주민방송

이주민방송MWTV(Migrant World TV)는 이주민의 삶과 목소리를 담는 것을 사명으로 2004년 설립된 국내 최초 이주민 미디어입니다.
이주민의 현실과 쟁점을 전하는 전문 매체이자 이주민이 제작하는 이주민라디오 운영, 이주민의 영화 제작 지원 및
이주민영화제 운영 등 이주민의 삶과 목소리를 담는 미디어센터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비전

    차별 없는 공동체

    우리는 현재, 여기, 한국사회에서 살고 있는 모든 사람들이 동등한 사회 구성원으로
    차별 없는 삶을 살기를 꿈꿉니다.

  • 미션

    이주민의 삶과 목소리를 담는 미디어센터

    이주민방송에는 이주민의 삶과 목소리가 있습니다. 이주민방송은 이주민의 이야기와 현실을 듣고 담습니다.
    이주민과 관련한 현실과 쟁점을 전하는 전문 매체이자, 이주민이 자신의 삶을 스스로 이야기하는
    미디어 활동을 위한 지원센터입니다.

  • 핵심가치

    대화와 소통

    나와 다른 의견의 경청에 기반하는 개인의 자유로운 의사 표현을 응원합니다.
    언어의 장벽을 넘어선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연대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대화와 소통에 기반한 우리의 미디어활동이 사회 변화에 기여할 수 있음을 믿습니다.

    자발성

    도움 받는 사람과 도움 주는 사람으로 나누지 않습니다.
    이주민이 주체적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하고 스스로 돕고 스스로 성장하며 문제 해결의 주인공으로 서는 과정에 함께 합니다.

    협업과 연대

    이주민과 선주민이라는 구분 없이 모두 어우러져 함께 일합니다.
    차별 없는 공동체의 비전을 공유하는 단체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합니다.


이주민방송 MWFM BI

이주민방송 MWFM BI

파란나비

나비는 한 자리에 머물지 않습니다. 여기저기를 날아다니는 나비는 이주민을 의미합니다.
나비는 이주민방송의 영문약칭인 MW이기도 하고, 이주민방송이 만드는 나비의 날개짓 같은 작은 파장이
우리 사회에 큰 울림으로 확장되기를 바라는 기대이자 의지입니다.

메뉴, 검색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