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미디어다! 이주민이 만드는 이주영상뉴스제작단 [VOM-너머] 참가자 모집

우리가 미디어다!
MWTV 이주영상뉴스제작단 ‘VOM-너머’ 참가자 모집

이주민방송(MWTV)에서 이주민 200만 시대를 맞아 이주민이 스스로 이주민의 삶과 인권에 대한 이야기를 취재하고 세상에 전하는 이주영상뉴스제작단 ‘VOM-너머를 모집한다. ‘VOM’은 이주민방송이 발간하는 웹진 VOM(Voice of Migrant, 이주민의 목소리)의 이름이다. VOM을 만들어갈 영상뉴스제작단 ‘VOM-너머는 자유롭고 평화로운 이주를 꿈꾸는 이들의 목소리를 전하는 사람들, 즉 세상의 경계 너머를 보고이주민의 목소리를 이주사회 너머 한국사회에 전하는 이들이란 뜻이다. ‘VOM-너머가 제작한 영상뉴스는 이주민방송의 홈페이지유투브, SNS에 실린다.

다양한 나라에서 온 이들과 함께 차별 없는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 미디어 활동에 관심 있는 이라면 이주민인든 한국인이든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결혼이주여성이주노동자이주배경청소년유학생들은 특히 환영한다다만 활동의 특성상 한국어로 생활회화가 가능한 자여야 한다.

‘VOM-너머‘ 활동기간은 7월 1일부터 12월 말까지이다. ‘VOM-너머가 되면 7월 1일부터 시작하는 <스마트폰과 캠코더를 활용한 영상뉴스제작교육(총 12매주 토요일 2-4)>을 받게 된다서울시청자미디어센터의 지원으로 열리는 제작교육에서는 원고 작성과 리포팅 교육을 받고스마트폰이나 캠코더로 촬영하고 앱이나 PC프로그램으로 편집하는 교육도 받는다이후 주변 이주민의 목소리를 발굴하고 취재하며 월 1회 영상뉴스를 만들게 된다교육 장소는 이주민문화예술공간 프리포트(서울 영등포구 도림로 435 3)이다참가 신청은 이주민방송 홈페이지(mwtv.kr)나 아래 QR코드로 접속할 수 있다참가비는 무료다. (문의. 010-3393-8969)

[이미지를 클릭하면 신청게시판으로 넘어갑니다]

목록으로
메뉴, 검색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