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다누리콜센터 전문 상담인력 활용, 질병관리본부 1339와 연계한 3자 통역 지원

다누리콜센터(1577-1366) 전문 상담인력 활용,
질병관리본부 1339와 연계한 3자 통역 지원

□ 다누리콜센터는 1월 27일부터 결혼이민자로 구성된 다누리콜센터 전문 상담인력을 활용질병관리본부 1339와 연계한 3자 통역을 지원하고 있으며, 보건소, 중앙의료원 등에도 적극적으로 통역서비스를 제공하여 현재까지 1,307건의 통역을 지원해왔다.

ㅇ 이와 함께 다문화 가족 모두가 꼭 알아야하는 코로나19 예방과 관련한 주요 내용지속적으로 12개 언어로 번역하여 다누리포털, 다누리앱, 결혼이민자 자조모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활용하여 확산할 계획이다.

*베트남어, 중국어, 타갈로그(필리핀)어, 몽골어, 러시아어, 태국어, 크메르(캄보디아)어, 일본어, 우즈베키스탄어, 라오스어, 네팔어, 영어

□ 또한 상담원이 공간에서 근무하는 환경에서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방역 체계를 점검한다.

□ 다누리콜센터(1577-1366) 서비스 제공 방법
– 전화 상담 : 3자 통화 가능, 24시간 (대표번호 1577-1366)
– 온라인 상담 : 다누리포털사이트(www.liveinkorea.kr) → 1:1 상담실

ㅇ 7개 지역*, 365일 운영
– 서울 : 24시간 운영 (주‧야간 2교대)
– 지역 : 9:00~18:00 운영 (18:00 이후 또는 공휴일은 중앙센터 전담운영)
*서울, 수원, 대전, 광주, 부산, 구미, 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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