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인권선언 70년] 70명의 인권옹호자들과 함께 하는 12시10분 플래시몹

올해는 세계인권선언 70년이 되는 해입니다. 세계인권선언은 2차 세계대전이라는 극 한의 고통을 경험한 인류가 좀 더 나은 삶을 살아가기 위한 토대로써, 모든 사람의 존엄한 권리를 이야기하며 1948년 12월 10일 제정되었습니다. 인권주간 조직위원회 는 세계인권선언 70년을 맞이하여 역사 속에 갇힌 인권이 아니라, 이 시대의 현실을 반영한 인권선언이 될 수 있도록 인권주간 행사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세계인권선언 70년을 앞두고 70명의 인권옹호자들이 12월1일 12시10분 세종문화회관 계단에 모여 플래시몹을 진행합니다. 홀로코스트 낙인의 상징이었던 역삼각형이 아니 라 낙인, 차별, 폭력에 저항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정삼각형 대열로 서서 세계인권선 언의 의미를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입니다. 어두운 인권현실을 알리기 위해 가면을 쓰 고 참석하며 세계인권선언문에 담긴 소중한 낱말들을 들고 서 있을 것입니다. 플래시 몹의 끝에는 다양성이 존중받고 평등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마음으로 정삼각형 6개 무지개를 형상화하는 퍼포먼스로 마무리될 예정입니다.

세계인권선언 70년의 의미를 알리기 위해 진행되는 플래시몹 행동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세계인권선언 70년, 인권주간 조직위원회
(난민인권네트워크, 반도체 노동자의 건강과 인권 지킴이, 용산참사진상규명위원 회, 인권연구소 창, 인권운동네트워크 바람, 인권재단사람, 성소수자차별반대무지 개행동,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차별금지법제정연대, 청소년인권운동연대 지음 (준), 투명사회를 위한 정보공개센터, 평등과 연대로 인권운동더하기, 제주평화인 권연구소 왓, HIV/AIDS 인권활동가 네트워크)

목록으로
메뉴, 검색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