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이주민방송MWTV 생존기금 마련을 위한 후원주점을 엽니다.

[MWTV 후원의밤 초대의 글

이주민방송MWTV 생존기금 마련을 위한 후원의밤을 엽니다

이주민방송의 미래함께 만들어주세요

 

바람이 붑니다흙먼지를 뒤집어 쓴 지난봄을 어느새 날려버리고새 희망을 머금은 바람이 위로처럼 불어옵니다.

 *

이주민방송은 재정이 빵빵한가봐

영화제나 교육 사업 등 행사를 치를 때마다이런 소리를 듣곤 합니다상영료를 깎고 대관료를 깎고 디자인이며 번역은 거의 재능기부로 근근이 치러내곤 합니다동에 번쩍서에 번쩍하는 활동가들을 가만히 살펴보면 그 얼굴이 그 얼굴입니다혹시 사무실 가면 숨겨둔 상근자들이 있는 것 아니야라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습니다.

*

*

현재 귀 사업장은 근로자가 없는 사업장으로 확인되어 안내하오니, …”

얼마 전에 이주민방송으로 날아든 슬픈 통지서. 2017년 5월 현재 이주민방송에는 자체 재정으로 월급을 받는 근로자가 없습니다. 4월부터 서울시청년일자리사업의 지원을 받게 된 1명의 라디오활동가를 제외하고 말입니다.

작년 말 웹진 사업 종료 이후 자원 활동가로 있던 웹진편집장은 사무국장의 부재로 영화제 일과 사무국장의 일까지 도맡고 있는 실정입니다몹시 버겁고 비틀거리지만 사무국 재정을 빤히 아는 상황에서 고용계약을 할 엄두조차 나지 않습니다공동대표를 맡은 두 대표님 역시 사비를 들여 취재해서 기사를 쓰고게스트를 섭외해 라디오프로그램을 진행하고사업기획안을 쓰고 모금을 위해 동분서주합니다식사비 아끼려고 장을 봐오고 밥을 합니다.

이에 더해서 퇴직한 활동가의 밀린 퇴직금 그리고 갚지 못한 빚들은 마음을 더 무겁게 짓누릅니다.

또한 작업환경 또한 녹록지 않습니다영상편집이 가능한 컴퓨터는 단 1라디오 녹음용 컴퓨터는 녹음 중간에 버퍼링이 생겨 멈추곤 합니다영상편집을 도와줄 자원 활동가는 있지만 그에게 내어줄 영상편집용 컴퓨터가 없습니다.

그동안 사업비 마련을 위해 정부보조금사업 위주로 활동을 이어가다 보니 겉으로는 화려하지만정작 활동가 인건비는 뒷전으로 밀리고 단체의 실질적 기반을 내실있게 다지는 데에는 여력이 부족했습니다.

*

*

*

이주민방송이제 그만 문 닫아야 할까요?

이주민방송은 다양한 활동과 교육을 통해 소수자인 이주민의 삶과 목소리가 우리 사회에 울릴 수 있도록 해왔습니다다국어뉴스를 제작하여 시민방송 R-TV를 통해 방영했었습니다이주민미디어교육이주청소년미디어교육라디오제작 교육 등을 진행해 왔습니다순회상영회를 포함한 이주민영화제를 10년째 치러냈습니다작년부터 매달 이주민 이슈를 엮은 웹진을 만들었습니다이러한 활동들을 바탕으로 다양한이주민미디어 활동가들이 첫 걸음을 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왔습니다또한 대한민국 사회에 다양성의 가치가 자리 잡고 뿌리내릴 수 있도록 노력해왔습니다.

그러나 12년 시간 걸어 온 길이 쉽지만은 않았습니다때론 넘어지고때론 비틀거렸습니다또한 어떤 때는 길을 잃고 헤매기도 했습니다제 몸을 지탱하기 버거워 비틀거리고 있습니다틀리지 않는 슬픈 예감처럼 넘어졌습니다하지만 넘어진 그 자리를 새로운 출발점 삼아 아픈 다리를 보듬어 다시 일어서고자 합니다.

비록 이주민방송이 남긴 발자국들이 이리저리 어지럽고 힘겨워보일지라도 그 방향이 틀리지 않았음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앞으로 걸어갈 길 위에 더 많은 돌부리가더 많은 비틀거림과 넘어짐이 이미 예정되어 있음 또한 잘 알고 있습니다그러나 멈추지 않기로 했습니다두려움 없이 다시 한 걸음을 내디디려 합니다.

*

*

*

*

2017, 다시 새로운 꿈을 꿉니다

2017 5새 대통령과 함께 새로운 나라의 기운이 꿈틀댑니다이주민방송은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이주민방송의 사업을 점검하고 현재의 역량에 비추어 앞으로의 방향을 고민하며 이주민의 미디어센터로 자리매김 할 그날을 그려봅니다.

이주민방송이 지금 이 자리에서 어깨를 펼 수 있도록너와 나의 경계가 없고 차별이 없는 세상을 향해 힘찬 날갯짓할 수 있도록 관심과 애정의 손길로 맞잡아 주세요.

초록이 짙어질 무렵 뵙겠습니다.

마음으로 내밀어 주신 손 다시 꼬옥 붙잡고 그 온기 나누고 싶습니다.

한 들숨, 한 날숨에도 자유롭고 평안하시길 빕니다.

이주민방송 MWTV 사무국 및 운영위원 일동 올림

*

*

*

*

날아라MWTV 후원의밤 안내

이주민방송 MWTV는 이주민과 선주민이 동등한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차별 없는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공동체를 지향하며, 이주노동자와 결혼이주민 등을 비롯해 우리사회 곳곳에서 함께 살아가고 있는 이주민들의 다양하고 건강한 목소리를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이주민미디어운동단체입니다.
이주민방송MWTV가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를 타개해보고자 오는 2017년 6월 10일에 후원의밤을 열려고 합니다.
후원티켓 구입을 희망하시는 분께서는 티켓 수(주소, 성함, 연락처 기재)를 아래의 메일 또는 문자로 알려주시면 우편으로 발송해드리겠습니다. 함께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일시 | 2017년 6월 10(오후 5-9

장소 이주민방송 MWTV 프리포트 및 옥상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동2가 14-25 3)

 

후원계좌 국민은행 068801-04-256123 이주민방송

후원티켓구입문의 | 010-3393-8969 / mwtv@hanmail.net

목록으로
메뉴, 검색 닫기